균형이란?

이번에 좋은 기회가 생겨서 멋진 생각을 가지신 한분을 만날 수 있었다.

오늘 만난 홍유정님은 '균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멋지게 표현해 주셨는데, 
한마디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균형이란 혼자서 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사람들의 생각 속에서 탄생한다는것.

그 동안 사람들과 같이 고민하고 생각하면서 느꼈던 것들을 오늘 '균형'이란 간단하지만 의미있는 말로 정리할 수 있게 된것 같아 좀 기분이 좋다.ㅎ

그리고 오늘 만남을 통해 
그 동안 열심히 받아들이기만 했지, 
아직 받아들인 것들에 대한 정리가 많이 부족하구나를 절실히 느껴
오랜만에 과거 답사하는 시간을 가지는데...

예전에 마지막으로 최종 결과물을 그룹페이지에 올리면서 
내가 정말 아끼는 인커친구들에게만 쓴 글이 있어서...
오랜만에 읽어보니 가슴에 확 와 닿더라. 

뭔가 내 자신이 그 때 생각했던 것들이 아른거리는 느낌이랄까ㅎㅎ

영상 중 엔딩만, 그리고 그때 썼던 글.

------------------

이번 팀플을 통해서 전해주고 싶었던 게 있는데..

"노력하고 열정있는 것이 절대로 손해보는 것이 아니다.
노력하는만큼 열심히 하는 만큼 얻는 것이 크다" 

언제부턴가 같이 하는 일들을 하다보면 자기 할 만큼만 딱하고 적당히 발표하고 이런게 당연시 되었잖아요. 열심히하면 나 혼자만 열심히 하는 것 같구, 혼자만 떠 맡게 되는 것처럼요.

저는 정말로 다 열심히 하는게 이상한게 아니라 당연시되고, 오히려 주위 사람들의 열정있는 모습에 자신도 어느샌가 열정있는 모습이 되어있는 그런 진짜 멋진 팀플레이를 하고 싶었습니다.

사실 이 영상은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는 단지 '신경많이썻네' '잘만들었네' '재미있네' 정도의 느낌만 받을 수도 있겠지만, 실제로 열정적으로 참여했고 열심히 편집도 했었던 우리들이 느끼는 것은 다른 사람들에 비해 몇십배는 뿌듯하고 마음 속에 무언가가 남는 그런 느낌일겁니다.

그리고 그건 정말 열심히 한 사람 밖에 느낄 수 없는 거구요.

그리고 이번 과제 전에는 편집에 '편'자도 몰랐던 우리들이 어느샌가 과제 후에는 다들 '편집 이제 할수 있어' 라고 생각할 수 있을 정도로 열심히 한만큼 다들 개인적으로도 한단계 성장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남들처럼 적당히하고, 그냥 설렁설렁했다면 절대로 얻을 수 없던 것들이었겠죠. 

하지만 열심히, 그리고 무엇보다도 누구보다도 즐겁게 열정있게 할 수 있었기에 결과물에 대해 '누구보다도 더 잘했다'는 더 큰 자신감과 확신도 가질 수 있는 것 같아요.

또 시간이 지나다보면 어느샌가 노력했던 자신들을 잊을 수도 있겠지만, 
열정이나 힘이 떨어졌을때, 또는 어느샌가 메말라있는 자신을 발견했을 때, 
이 영상이 '아 이때 진짜 열심히 했는데... 정말 재미있었는데...다시 한번 힘내볼까?'라고 다시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WRITTEN BY
강수명 Vanns Kang
하고 싶은거 하고 사는 조금은 잘 빡치는 평화주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