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할 때의 나보다
약할 때의 내 모습이
진짜 나일지도 모른다

거짓말을 하는 나보다
정직한 자신의 모습이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기도 한다

의심하는 자신보다
자신을 믿는 내 모습이
게으르게 보이기도 한다

누군가를 생각하는 나보다
나를 생각하는 내가
누군가를 행복하게 만들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늘의 나는 지금 이 순간의 나
내일의 나는 분명히 다르다

나를 부순다 나를 만든다
누군가를 만나고 또 내가 태어난다

정답은 하나가 아니다.

FOLLOW YOUR HEART
RECRUIT.

- 일본 리크루트

일본의 광고 문구는 점점 더 감성을 자극하고 길어지는 것 같다.

짧고 간략한 카피가 대세였던 몇년전과는 확연히 다른 추세다. 

하지만 최근에는 길지만 감성을 자극하는 문구가 사람들에게 신선하게 다가가는 것을 보면 이제는 긴 카피 프레이즈의 시대가 시작되는 것이 아닐까?

너무 함축해서 뭘 말하고 싶은지 알 수 없는 짧은 문구보다는 훨씬 보기 좋은 듯 하다.


WRITTEN BY
강수명 Vanns Kang
하고 싶은거 하고 사는 조금은 잘 빡치는 평화주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