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와 .get()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감이 좋은 사람은 이미 아셨을 것입니다.

1. 일반적으로 .get()과 .post()는 같은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데이터를 보내주는 것이지요. 다른 점은 바로 이러한 데이터의 주소가 URL에 드러나는가 아닌가에 대한 것입니다. 물론 URL에 드러난다면 보안상 굉장히 취약하겠지요.

2. 일반적으로 .get()의 경우는 페이지를 그려줄때 쓰입니다. 이유는 URL이 드러나기 때문입니다. .get()으로는 이동하면 기본주소/index나 기본주소/users 등 사이트의 세부 주소가 드러나는게 필요할때 쓰입니다.

요런게 get method!

3. 반대로 .post()의 경우는 보안이 필요한 데이터를 보내줄때 쓰입니다. 예를들어 로그인폼의 비밀번호가 URL에 보인다면 끔찍하겠지요? 따라서 로그인 같은때 .post()를 씁니다.

4. 예전에는 이러한 것들이 제대로 구분이 안되서, url에 아이디나 비밀번호 있는 그대로 보였습니다. 예전에 기본주소에 "id=aaa&password=222" 이런 문구들을 붙여 자동으로 로그인하게 해주는 사이트들이 이러한 경우에 해당합니다.

※ 이 내용은 node.js, mongoDB 스터디페이지 codeMembersPage에서 진행되는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모든 저작권은 본인에게 있으며 상업적 이용, 컨텐츠 변경 가능하며 저작자 표기만 해주시면 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WRITTEN BY
강수명 Vanns Kang
하고 싶은거 하고 사는 조금은 잘 빡치는 평화주의자

댓글  0개가 달렸습니다.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