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ttp://www.mongodb.org/downloads에 접속하여 mongoDB를 다운로드 받은 뒤 mongoDB를 설치하세요.

2. http://docs.mongodb.org/manual/tutorial/install-mongodb-on-windows/에 접속하여 설치방법을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윈도우가 아닌 맥이나 리눅스의 경우는 각각 해당하는 경우의 Documentation을 확인하세요!

3. 윈도우용 Documentation에 잘못나온 곳이 있어서 그대로 따라하시면 잘 안되실겁니다.
윈도우 좀 신경써줘 개발자 놈들아! 이대로 따라해주세요.

4. 일단 원하는 위치에(저는 C:\data 폴더안에) 압축을 풀었습니다. 커맨드 창을 실행시킨 뒤 명령어를 입력해주세요!

C:\data\bin\mongod.exe --dbpath c:\data\db

5. 그리고 해야할 작업은 database를 저장해줄 장소를 지정해줘야하는데 보통 같은 폴더안에 있으면 편하니 data폴더를 지정해줍니다! (저는 data폴더안의 db란 폴더를 지정해 주었습니다. 명령어 참조!)
documentation에서는 이부분이 mongodb로 되어있는데 설치는 data폴더에 하라고 하고 실행은 mongodb폴더에서 하라고 하니 이게 무슨 말도 안되는 소리일까요?

6. 다 끝났으면 mongoDB를 실행시켜볼까요?

C:\data\bin\mongo.exeC:\data\bin\mongod.exe

7. mongo.exe를 실행시키면 실행완료!!
만약 mongoDB의 로그를 확인하고 싶다면 mongod.exe를 실행시켜주세요!

※ 이 내용은 node.js, mongoDB 스터디페이지 codeMembersPage에서 진행되는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모든 저작권은 본인에게 있으며 상업적 이용, 컨텐츠 변경 가능하며 저작자 표기만 해주시면 됩니다.


WRITTEN BY
강수명 Vanns Kang
하고 싶은거 하고 사는 조금은 잘 빡치는 평화주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