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github.com 에 접속해서 회원가입해주세요.

gitHub 홈페이지

2. 회원가입이 끝났으면 www.sourcetreeapp.com 에 접속해서 설치프로그램을 다운받은뒤 실행하여 설치해주세요.

SourceTree 홈페이지

3. github.com/VannsKang/nodePracticeStudy 에 접속해서 오른쪽 하단부분의 HTTPS clone URL을 사용해서 url을 복사하세요.

4. sourceTree를 실행시켜서 clone/new 탭을 클릭하세요. clone repository 탭을 선택하세요.

5. Source Path/URL 부분에 복사한 url을 붙여넣어줍니다. Destination Path에 앞으로 작업할 폴더를 지정해주고 밑의 clone 버튼을 눌러주세요.

6. 왼쪽 패널에 nodePracticeStudy가 생겼으면 선택해서 내역을 확인합니다. 확인했으면 메뉴탭에서 pull 버튼을 클릭해 gitHub에 올려놓은 소스를 다운받으세요.

7. 앞으로 작업할 때는 항상 pull을 실행해서 최신 상태로 한 뒤 작업을 하고, 작업한 내역은 commit을 통해 gitHub의 소스를 업데이트 하세요.

※ 이 내용은 node.js, mongoDB 스터디페이지 codeMembersPage에서 진행되는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모든 저작권은 본인에게 있으며 상업적 이용, 컨텐츠 변경 가능하며 저작자 표기만 해주시면 됩니다.


WRITTEN BY
강수명 Vanns Kang
하고 싶은거 하고 사는 조금은 잘 빡치는 평화주의자